[Crawl-Read] Growth IQ 그로스 아이큐 3 - The Honest Company
크롤리드 - Growth IQ 의 포스팅 한지 세 번째 이야기.
그간 쓰던 문장이 어색한 점이 많아서 이번 포스팅은 편한 문장체로 하겠습니다.
평소에 쓰는 언어의 문장과, 글의 문장이 비슷하기 때문에 편한 문장으로 갈께요.
각 챕터에는 이야기가 세 가지씩 들어있고, 크롤리드를 이끌 때 맘에드는 사례를 제목으로 넣는다.
각 챕터에는 '나'도 알만한 회사들이 있는데, 3장에서 소개된 The Honest Company는 잉? 이게 모지? 라 했다.
Natural Baby and Beauty Company | The Honest Company
SAFE The E.U. bans 1,300 ingredients, we ban over 3,000.
www.honest.com
"내 딸에게는 안돼!"
여배우 제시카 알바(Jessia Alba)는 굉장히 유명하다.
왜냐하면 '나'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논리가 빈약하다)
2009년에 첫 아이를 낳았고, 마트에서 구매한 세탁세제를 사용한 뒤 아이가 발진이 돋아나자, 무독성 가정용품만 판매하는 소비재 기업을 설립하기로 마음먹었다.
이후,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갔다.
어니스트 컴퍼니는 매우 구체적인 구매자 페르소나(persona, 개인이 본래 성격과 관계없이 밖으로 보이고 싶어 하는 성격-옮긴이) 를 지닌 유아용품 시장을 표적으로 삼았다.
이로써 어니스트 컴퍼니는 소비자 욕구에 반응하는 동시에 소비자 욕구를 창출했다.
또한 정기배송을 통한 사업모델도, 고객층의 관심을 끌 수 있었다.
어니스트컴퍼니는 일반적 광고와 소매점의 마케팅을 피하고, 온라인 판매에 집중했다.
이렇게 어니스트컴퍼니는 성장했고,
단계별로 사업 영역을 확장 해 나아갔다.
여전히 온라인 시장이 주를 이루지만,
고객층이 있는 다른 업체와의 제휴는 이 회사를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게 만들었다.
제시카 알바 라는 유명한 여배우와 어린 아이가 있는 점이 가장 큰 광고로 이뤄질 수 있었겠지만,
이보다, 그녀의 시작과, 경영, 앞으로의 행보가 회사를 확장시키는데 지대한 역할을 할 수 있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것.
고객이 불편한 것을 해결해주는것.
이 두 가지가 가장 핵심적인 회사경영의 '가치'가 아닌가 싶다.
작은 시장에 머물러 있을 수 있었는데,
이렇게 급격히 성장할 수 있엇던 방법을 벤치마킹 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